(사)한국선수트레이너협회는 비영리 단체로스포츠 부상으로부터 선수를 보호·관리하고,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며 선수들이 은퇴까지 최적의 선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는
선수트레이너(AT)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직업화에 앞장 선 국내 최초의 선수트레이너(AT) 양성 전문 단체입니다.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하여
대한민국 AT/스포츠의학과학 분야 선도 단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하고,
국내 AT/스포츠의과학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학계와 현장 전문가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 및 확장하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
AT의 본 고장인 미국 NATA출신 ATC와 국내 스포츠 현장 전문가 간 연구와 협업을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250시간의 AT연수와 평가를 실시하고, 자격 취득 이후에도 세미나 및 보수교육 실시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AT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고, ‘AT는 왜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통해 AT의 인지도 향상을 유도하여 엘리트 스포츠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부터 생활체육, 공연·예술 계통까지 신체 활동이 일어나는 다양한 곳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AT가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확대하고, 미래의 AT 인재들이 소양 함양과 역량을 강화하여 채비를 잘 갖출 수 있도록 일자리 관련 정보와 교육을 제공합니다.
국내 AT 활성화를 위해 AT 문화를 전파하고, AT 제도가 정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합니다.
국내 학계와 현장 전문가들 간 네트워크 구축, 각 대학 AT 단체들 간 교류와 소통을 위한 장 마련, 아울러 해외 AT단체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체제를 수립합니다.
AT에 특성화된 학회와 연구소를 운영하여 AT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관련 기관 증대와 발전을 위한 연구를 합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고 발전해가는 분야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개정하며 AT뿐만이 아닌 시대 흐름에 필요한 스포츠의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또한 연구하며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보급합니다.